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교육청, 우수기능 인재 발굴 '기능경기대회' 연다
상태바
경북교육청, 우수기능 인재 발굴 '기능경기대회' 연다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2.04.04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7개 직종 417명 선수 참가 기량발휘
경북교육청사 전경.
경북교육청사 전경.

경북교육청이 8일까지 도내 9개 경기장에서 우수 기능 인재 발굴과 사기 진작을 위해 ‘2022년 경상북도 기능경기대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구미, 경주, 안동, 포항, 상주, 영천, 청송 7개 지역, 9개 경기장에서 사이버보안 등 47개 직종에 417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기량과 역량을 발휘하게 된다.

시대 변화에 발맞추어 올해 처음 신설된 ‘사이버보안’직종에는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 학생들이 출전해 일반인 선수들과 경쟁을 하게 되며 ‘산업용드론’직종은 경북의 직업계고등학교 7교가 출전해 경북의 경쟁력이 전국의 경쟁력이 되는 열띤 경기를 펼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 경북 직업계고 학생들의 전국 제패 기반 직종인 통신망분배기술, 금형, 목공예, 산업용로봇, 그래픽디자인, 전기기기, 자동차정비, 배관, 자동차차체수리, 건축설계CAD, 목공, 농기계정비, 모바일로보틱스, 판금, 냉동기술, 요리, 제과, 제품디자인, 주조, CNC밀링 등의 직종은 직업계고 학생들의 선의의 경쟁과 도전의 장이 되어 3년 연속 전국기능경기대회 종합 우승을 넘어 또 한 번의 우승을 위한 도약의 출발을 내딛는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회의 입상 선수에게는 8월 경상남도에서 개최되는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참가 자격이 부여된다.

작년부터 지방대회의 경쟁 완화와 참여 확산을 위해 전국대회 참가 자격을 종목별 1위~3위뿐만 아니라, 15명 이상이 참가하는 종목은 4위(우수상) 선수까지 전국대회 참가 자격을 부여한다.

박종활 정책국장은 "직업계고 전공심화동아리(기능경기대회) 운영을 더욱 개선·발전시켜 미래산업의 핵심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