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6·1지방선거] 한대희 군포시장 예비후보, 행복한 가정을 지키는 10대 공약 발표
상태바
[6·1지방선거] 한대희 군포시장 예비후보, 행복한 가정을 지키는 10대 공약 발표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2.05.05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건강기본소득·아빠 육아휴직수당 지급"
더불어민주당 한대희 경기 군포시장 예비후보가 최근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10대 공약’을 발표했다. [한대희 선거캠프 제공]
더불어민주당 한대희 경기 군포시장 예비후보가 최근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10대 공약’을 발표했다. [한대희 선거캠프 제공]

더불어민주당 한대희 경기 군포시장 예비후보가 최근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10대 공약’을 발표했다. 

한 후보는 ‘행복한 가정을 지키는 10대 공약’으로 “다양한 사회문제의 원인이 가정에서 부터 비롯된다”며 “가정의 행복을 지키는 것이야 말로 행복한 사회을 만드는 지름길이기 때문에 국가의 지원이 확대돼야 하지만 먼저 지방자치단체가 꼼꼼하게 살피고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 후보는 이를 위해 만65세 어르신에게 건강기본소득 지급, 스마트 건강경로당 설치, 어르신 건강문화센터 설립, 청소년 기본교통비지원 확대, 학생 무상교복·체육복 지원 2회로 확대, 아동청소년정신건강지원센터 별도 설치, 우리아빠 육아휴직수당 지원, 외국인 아동보육료 내국인과 동등수준 지원, 다자녀가구 친환경 안심매트 지원, 다함께 돌봄센터 전동에 확대 설치를 10대 공약으로 제시했다. 

이번 발표한 공약 중 눈에 띄는 것은 ‘만65세 어르신에게 건강기본소득을 지급’하는 것으로 한 후보는 ‘2021년 군포시사회조사보고’를 인용해 “시 거주 60대 이상 시민이 느끼는 가장 중요한 문제는 건강문제이며 경제문제가 그 뒤를 따르고 있다”며 “만 65세 연령에 도달하는 어르신들에게 건강검진, 운동 등 건강을 지키는 활동에 들어가는 비용의 일부를 건강기본소득으로 지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 후보는 “전체 어르신들에게 지급하는 것은 아니고 65세 어르신들에게만 한정해 지급하는 것이지만 건강한 노후생활에 꼭 필요한 운동과 검진을 노령화단계에서 부터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이 사업의 취지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당선 이후 재정상황을 고려해 “전체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건강검진 외에 어르신에게 꼭 필요한 검진항목에 들어가는 비용을 시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확대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을 지키기 위한 사업으로 ‘아동청소년정신건강지원센터’를 기존 ‘정신건강복지센터’와 분리해 별도로 설치하겠다고 약속했다. 

한 후보는 “어린이 숫자가 줄어 폐원하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활용해 12개 전동에 다함께돌봄센터를 구축해 초등학생 자녀를 둔 맞벌이 가정이나 갑자기 자녀돌봄의 필요가 생기는 가정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특히 한 후보는 “시민들에게 약속드린 10가지 공약을 통해 시를 가정의 행복을 지키는 최고의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