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년지성으로 세종 청년정책 찾는다
상태바
청년지성으로 세종 청년정책 찾는다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2.06.2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정책 토론대회 '발칙한 여정' 개최
복지·문화 주거·환경 청년정책 발굴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는 ‘세종 청년정책 토론대회 발칙한 여정’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토론대회는 청년의 입장에서 복지·문화, 주거·환경, 취·창업 등 분야별로 기존 세종시 청년정책을 분석하거나 신규 발굴해, 토론으로 아이디어를 다듬고 정책으로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팀별 경쟁을 통해 순위를 가리는 승자진출전(토너먼트)방식으로 진행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전체 신청 팀 중 서면·발표심사로 8팀을 가려 전문가와의 인큐베이션을 통해 아이디어 보완 후 4강까지 일대일 토론 토너먼트와 결승전을 거쳐 최종 한 팀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4강전과 결승전은 8월 13일 개최한다.

8강에 진출한 팀부터 소정의 연구과제비 20만원을 지급하며, 1등에게는 상금 300만원, 2등에게는 200만원, 3등에게는 100만원, 4등에게는 70만원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참가신청은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로 시 누리집(www.sejong.go.kr) 또는 세청나래 누리집(sjnarae.or.kr)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전자우편(huneeone@sj.pass.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우리 시 청년들의 의지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