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양성평등 조직문화 진단 실시
상태바
정선군, 양성평등 조직문화 진단 실시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2.07.1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가부 주관···성평등 문화 확산
맞춤형 개선 정책 추진 기반 마련
강원 정선문화원은 ‘문화동아리 한마당’을 개최했다. 사진은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문화원은 ‘문화동아리 한마당’을 개최했다. 사진은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은 여성가족부 주관 양성평등 조직문화 진단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지자체 양성평등 조직문화 조성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군은 조직문화를 진단하고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개선 자문 등을 지원받기 위해 올해 조직문화 진단을 받아 정책 추진 기반을 마련한다.

이번 조직 진단은 인사제도 운영현황, 성별 직무배치 및 성별 일생활 균형 제도 이용실적, 조직 내 의사소통 양상, 성희롱성폭력 대응 역량 등 조직문화 전반에 대해 진단하고 진단 결과에 따라 개선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군은 이번 조직진단을 바탕으로 구성원들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양성평등 관점을 고려한 맞춤형 정책 추진에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전반적인 군정 정책추진 과정에서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서로 존중하고 조화를 이루는 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양성평등 사회문화 확산, 여성친화적 정주환경 구축, 돌봄기반 선진화, 여성의 지역경제 참여 활성화, 건강한 장수 고르게 누리는 복지 등 5대 목표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최승준 군수는 “600여 공직자 모두가 솔선수범해 성 평등 조직문화가 깊숙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와 함께 보다 바람직한 성 평등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다양한 시책 발굴에도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