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시, 주거환경 개선 촉진 민·관 TF팀 구성 완료
상태바
군포시, 주거환경 개선 촉진 민·관 TF팀 구성 완료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2.08.18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청사 전경.
군포시청사 전경.

경기 군포시가 관계 전문가 구성으로 ‘주거환경 개선 촉진 민·관 TF팀’ 구성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로써 ‘1기 신도시 재건축·리모델링과 원도심 재개발사업의 신속한 이행’을 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

‘주거환경 개선 촉진 민·관 TF팀’ 운영을 위한 관계 전문가 모집은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10일까지 공개모집으로 진행했으며 건축, 경관, 도시계획, 정비, 교통, 법률, 세무회계, 감정평가 전문가 76명이 지원하고 자격을 갖춘 52명이 최종 선정됐다. 관계 전문가는 각 분과별로 참여해 주거 환경 개선 촉진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자문 등을 수행하게 된다.

‘주거환경 개선 촉진 민·관 TF팀’은 시 부시장을 팀장, 미래성장국장을 부팀장으로 4개 분과(재개발, 재건축, 리모델링, 소규모 정비사업)로 이뤄지며 분과별로 담당 공무원과 관계전문가, 주민 관계자가 참여해 낙후된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데 일익을 담당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주거환경개선 촉진 민·관 TF팀’과 함께 향후 ‘군포시 주거환경 개선 촉진 지원센터’를 설치하고 주거 정비 정책개발, 정부 건의 등을 전담하는 팀도 신설할 예정이다.

하은호 시장은 "이번 시가 입은 호우 피해로 주거환경을 개선해야 하는 이유가 명확히 드러났다"며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이 적기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