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매TV] 소병철 의원 “순천도심 관통 경전선 전철화 사업 재추진해야”
상태바
[전매TV] 소병철 의원 “순천도심 관통 경전선 전철화 사업 재추진해야”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2.08.23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정무위 전체회의서 국무조정실 대상 지역현안 챙겨
방문규 국무조정실장 “국토부 등 소관 부처와 협의, 검토하겠다” 

더불어민주당 소병철 의원(순천·광양·곡성·구례(갑))은 전날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순천 도심을 관통하는 경전선 전철화 사업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정부가 순천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한 새로운 대안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소 의원은 “(순천 시민들은) 경전선이 순천 도심 한가운데를 통과하게 되면 하루에 60회 이상의 열차가 굉음을 내고 빠른 속도로 지나 소음과 분진, 안전사고 등 위험에 노출되기 때문에 노선을 지중화하거나 노선 우회를 줄기차게 요청해왔지만 마이동풍”이라면서 정부 대응 문제를 지적했다.

국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질문하고 있는 소병철의원 [소병철의원실 제공]
국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질문하고 있는 소병철의원 [소병철의원실 제공]

이어 소 의원은 “전철화는 결국 시민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위한 것이라 볼 수 있기 때문에 시민들의 요청을 재고해야 한다”고 강력히 촉구했다.

이에 방문규 국무조정실장은 “경전선 사업과 관련해서 시민 의견 수렴을 신중하게 하겠다. 그런 불편 자체를 원천적으로 어떻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노선을 조정해서 조금 돌아가면 되는데, 사업비가 과도하게 들어가는 문제점 때문에 고민이 있다. 그런 점들을 감안하고 여러 가지 기술이 발전해서 소음이나 진동 등을 최소화할 수 있는 대안들이 있으니까 종합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