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법카 의혹' 김혜경 오후 2시 경찰 출석
상태바
'법카 의혹' 김혜경 오후 2시 경찰 출석
  • 이재후기자
  • 승인 2022.08.23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혜경 '법카 의혹' 사건 피의자로 오후 2시 경찰 출석. [국회사진기자단]
김혜경 '법카 의혹' 사건 피의자로 오후 2시 경찰 출석. [국회사진기자단]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의원 배우자 김혜경 씨가 '법인카드 유용 의혹' 사건 조사를 받기 위해 23일 경찰에 출석할 예정이다.

이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혜경 씨는 오늘(23일) 오후 2시경 경기남부경찰청에 이른바 '7만 8천원 사건' 등 법인카드 관련 조사를 위해 출석합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이 의원은 "이미 알려드린바와 같이 김 씨는 지난 2021년 8월 2일 서울 모 음식점에서 당 관련 인사 3인과 함께 점심식사를 했고, '후보자나 배우자가 타인과 식사를 함께할 경우 대접하지도 대접받지도 않는다'는 명확한 캠프방침에 따라, 수행책임자 B모 변호사를 통해 자신의 식사비 2만6천원을 캠프의 정치자금카드로 적법 지불했다"고 덧붙였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의원 페이스북 캡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의원 페이스북 캡쳐.

이어 " 나머지 '3인분 식사비(7만8천원)'가 법인카드 의혹 제보자 A모 씨에 의해 경기도 업무추진비 카드로 결제됐다는 사실에 대하여, 김 씨는 전혀 알지 못했고, 현장에서 A모 씨를 보지도 못했다"고 강조했다.

앞서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지난 9일 김씨에게 출석요구서를 보냈으며, 일정을 조율해 온 김씨 측은 이로부터 2주 만인 이날 경찰에 출석하기로 했다.

경찰은 김씨를 상대로 전 경기도청 총무과 별정직 5급 배모씨 등을 통해 개인 음식값을 경기도 법인카드로 결제하거나 타인 명의로 불법 처방전을 발급받았는지 등 의혹 전반에 관해 사실관계를 확인할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