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하은호 군포시장, 조직문화 개선 방안 마련
상태바
하은호 군포시장, 조직문화 개선 방안 마련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2.08.2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급 팀장 중심의 일하는 조직' 조성
군포시청사 전경.
군포시청사 전경.

경기 군포시가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6급 팀장 중심의 일하는 조직 활성화 방안’을 마련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열심히 일하는 공직자상 확립과 조직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6급 팀장 역할을 재정립하기 위한 하은호 시장의 조치다.

이번 방안은 6급 팀장의 실질적 업무 부여, 문서접수 처리방식 개선, 업무보고회 보고 체계 및 방법 개선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급격한 환경변화에 따른 신규 행정 수요의 지속적인 증가 및 조직 내 결원에 따른 업무 과중 등의 문제가 발생함에 따라 행정 경험과 역량을 갖춘 팀장이 업무 총괄뿐만 아니라 개별 업무를 분담함으로써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수평적 일 중심의 문화를 정착해 나가겠다는 것이다.

시는 중간관리자 역할의 6급 팀장을 조직 핵심 리더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6급 팀장을 대상으로 리더십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조치로 중간관리자의 경쟁력 강화 및 활기찬 조직문화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하 시장은 “군포시장이 돼서 일해보니 밖에서 생각했던 것보다 공무원들 업무량과 난이도가 상당한 것을 몸소 체험하고 있다”며 “기존 조직문화로는 이러한 상황을 헤쳐나가는 데 한계가 있어 중간 간부급인 6급을 중심으로 스마트한 조직문화를 만들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