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세종대와 함께 ‘우리마을 군자축제’ 성황
상태바
광진구, 세종대와 함께 ‘우리마을 군자축제’ 성황
  • 이신우기자
  • 승인 2022.09.0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하 공연, 주민노래자랑, 체험부스 등 다양한 볼거리·즐길거리 제공
김경호 광진구청장이 우리마을 군자축제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광진구 제공]
김경호 광진구청장이 우리마을 군자축제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광진구 제공]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최근 세종대학교 대양AI센터 거울 연못에서 세종대와 주민들이 함께 개최하는 ‘우리마을 군자축제’를 열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여 성황을 이뤘다고 5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군자동 축제추진 위원회가 주관하고 세종대학교, 군자동 주민자치위원회가 후원해 지역 주민과 지역의 대학교가 함께 기획하고 협력하는 상생의 축제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백석예술대 뮤직 갈라쇼와 ‘광진의 노래’ 특별 공연으로 축제의 분위기가 고조되고, 퓨전국악 공연과 초대 가수의 무대에 이어 10팀의 군자동 주민들이 끼를 발산하는 주민노래자랑이 주민 참여형 축제의 백미를 장식했다.

세종대 댄스팀의 축하 공연과 흥이 가득한 각설이 타령도 축제에 열기를 더했다.

또 지역 내 의료기관이 함께하는 건강상담소, 주민자치회의 안심 호루라기 나눔 활동, 전통 민속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를 운영해 축제에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김경호 구청장은 “이번 축제는 지역의 자랑인 세종대학교와 군자동 주민들이 함께 소통하며 지역 가치를 높이는 해법으로 마련했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세대와 계층을 아울러 모든 구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다양하게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오는 24일 ‘광나루 어울마당’, 내달 15일과 16일 이틀에 걸친 ‘서울동화축제’ 등 풍성한 가을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 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