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시, 무주택 신혼부부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상태바
군포시, 무주택 신혼부부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2.09.2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차 대상자 모집···최대 연 300만원 지원
군포시청사 전경.
군포시청사 전경.

경기 군포시가 ‘2022년 신혼부부 무주택자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3차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2022년 10월 4일) 기준으로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부부합산 연소득 8000만 원 이하인 가구, 부부 모두 무주택자, 신청일 현재 부부 모두 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시 소재 주거용 주택(전용면적 85㎡ 이하)에 신청인(또는 배우자)이 임차계약을 체결한 가구, 임차계약서는 주택소유자(부부의 직계존비속 제외)와 신청인(또는 배우자) 계약으로 한정, 전월세 보증금 대출잔액 1억5000만 원 이하인 자다.

다만 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공공임대 거주자, 주택도기금 전월세자금 대출자(버팀목 등), ‘군포시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조례’에 따라 동일한 신청 연도에 지원금을 받은 신혼부부는 제외된다.

대출잔액의 2%에 한해 연 1회 최대 300만 원까지 이자 지원(최대 4회)이 가능하며 대상자는 매년 신청과 심사 과정을 거쳐 선정한다.

공고일 기준으로 금융기관 대출을 선행한 신혼부부(혼인기간 7년 이내)는 내달 17일부터 오는 11월 4일까지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해야 한다.

문정희 시 건축과장 “이번 사업은 군포시 젊은 세대들의 주거마련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것으로 시의 쾌적한 주거환경과 편리한 교통 여건 등을 감안하면 많은 신혼부부들의 신청이 잇따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