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최민호 세종시장 "서로 칭찬하고 아껴주며 성장하는 일터로"
상태바
최민호 세종시장 "서로 칭찬하고 아껴주며 성장하는 일터로"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2.11.08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능한 직원 추천' 제안
시 미래전략 20대 과제 공유 발표
성실한 직원 우대·성장 발판 마련
[세종시 제공]
최민호 세종시장 [세종시 제공]

최민호 세종시장이 획기적인 인사 방안을 제안하고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최 시장은 최근 시청 여민실에서 열린 ‘11월 직원 소통의 날’에서 “직원 모두 서로가 칭찬하고 아껴주는 조직이 돼야 한다”며 “성실한 사람이 우대받고 성장할 수 있는 일터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각자 위치에서 따뜻한 시선으로 동료를 바라보면서도 능력과 성과는 냉철하게 판단해 전자우편을 통해 성실한 사람, 유능한 사람, 함께 근무하고 싶은 사람 등 각각 3명씩 추천해달라”고 제안했다.

이 같은 최 시장의 제안은 인사방안을 접목해 조직문화 쇄신을 꾀하는 동시에 낮에는 기초행정을, 밤에는 광역행정을 수행하고 있는 ‘단층제’의 세종시 특성을 감안한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방안으로 풀이된다.

또 최 시장은 유능한 직원의 조건으로 전문성, 판단력, 통찰력을 예로 들면서 “이를 기준 삼아 추천을 한다면 성실하고 유능한 이들이 인정받는 직장분위기가 조성될 것”이라며 “전 직원 모두가 유능하다고 인정한 사람이라면 그는 유능한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조직은 직원 여러분들의 따뜻한 시선과 냉철한 판단을 바탕으로 발전할 수 있는 만큼 스스로 공무원의 본질을 잊지 말고 업무에 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앞서 최 시장은 ‘미래전략비전의 20대 전략과제’를 직접 발표하며 미래전략 수도를 위한 세종 경제자유구역, 글로벌 청년 창업 빌리지 조성, 대중교통 혁신, 비단강 금빛 프로젝트 등 전략과제에 따른 세부 비전을 공유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