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완섭 서산시장, 인지·부석면서 시민과의 대화 개최
상태바
이완섭 서산시장, 인지·부석면서 시민과의 대화 개최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3.02.0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현안·관광·환경·농업 등 다양한 의견 제시
이완섭 서산시장이 31일 인지면에서 시민과의 대화를 진행하고 있다. [서산시 제공]
이완섭 서산시장이 31일 인지면에서 시민과의 대화를 진행하고 있다. [서산시 제공]

이완섭 충남 서산시장은 인지면과 부석면을 방문해 지역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시장은 지난 31일 인지면 어울림 건강센터와 부석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시정 성과와 시정 추진계획 설명 후 지역 주민들과 밀접한 관광, 환경, 농업 등 지역 현안 사항과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이 시장은 인지면 풍전저수지 수변공원 조성사업과 관련 “올해 관계기관과 주민협의를 추진하고 2024년까지 준공할 것”이라며 “사업 추진 시 주민설명회 등을 통해 의견을 반영하고 조속히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산호옥마을 아파트 단지 내 어린이 승강장 설치 요청과 관련 “자라나는 아이들의 안전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공감했다.

이어 “매년 승하차 대기소 설치 등 최대 6천만 원까지 지원하는 공동주택 지원사업에 신청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밤하늘 산책원 조성, 류방택 별축제 등과 관련 “서산은 자랑스러운 류방택 선생님의 고장이자 6대 우주강국에 해당하는 대한민국에서 우주와 관련된 축제를 할 수 있는 최적지”라며 “밤하늘 산책원 조성사업을 조속히 추진하고 류방택 별축제를 더욱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야당리 중앙배수로 옹벽 설치, 둔전벌 굴다리 역주행 사고 대책, 중앙도로 인도 설치 작업 조속 추진, 풍전선 농어촌도로개설 등에 대한 의견이 오갔다.

이완섭 서산시장이 31일 부석면에서 시민과의 대화를 진행하고 있다.  [서산시 제공]
이완섭 서산시장이 31일 부석면에서 시민과의 대화를 진행하고 있다.  [서산시 제공]

이어 이 시장은 부석면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주영 기념관 건립과 관련 “부석면은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기회의 땅으로, 최고의 관광 명소로 키워나갈 것”이라며 “정주영 정신이 깃든 곳으로 이를 살리기 위해 정주영 회장 기념관, 복합문화시설, 가족여가공간 등을 구상해 현대그룹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마룡리와 649호선 상행선을 연결하는 진입도로로 개설 요청과 마을 도로포장 건의에 대해선 “마을길 포장은 올해 중 완료하겠다”고 답하는 한편, 649호선 상행선 진입로 추가 개설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며 “충청남도 종합건설사업소와 지속적으로 협의하겠다”고 답했다.

이 외 청사 진입 개설공사 조속 추진, A지구 코스모스길과 간월도 도로 연결, 부석면 복합문화센터 건립, 저수지 준설, 인도개설 요청, 배수로 개선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이 시장은 “건의해 주신 사항들은 모두 서산 발전을 위해 중요한 의견”이라며 “서산시가 실질적인 서해안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공무원들과 함께 서산 발전을 향해 열심히 뛰겠다”고 말하며 시정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한편 추후 새해 시민과의 대화 일정은 ▲1일 팔봉면(오후) ▲2일 지곡면(오전), 성연면(오후) ▲3일 음암면(오전) ▲6일 운산면(오후) ▲7일 해미면(오전), 고북면(오후) ▲8일 부춘동(오전), 동문1동(오후) ▲9일 동문2동(오전), 수석동(오후) ▲10일 석남동(오전) 순으로 소통의 폭을 더욱 넓혀갈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