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글로벌 매출 32만 달러...'한국·대만 다운로드 1위'
상태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글로벌 매출 32만 달러...'한국·대만 다운로드 1위'
  • 홍상수기자
  • 승인 2023.02.2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센서타워, 앱 실적 분석 결과 발표…매출은 한국-대만-미국 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넥슨 제공]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넥슨 제공]

글로벌 모바일 데이터 분석업체 센서타워는 넥슨의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출시 한 달간 한국과 대만 시장에서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센서타워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출시일인 지난달 12일부터 이달 11일까지 한 달간 앱 마켓(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매출 지표를 분석한 데 따르면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출시 한 달간 누적 매출 32만 달러 이상을 기록했으며 전 세계 모바일 레이싱 게임 매출 순위 27위로 집계됐다.

센서타워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확률형 아이템을 배제한 점, 멀티 플랫폼을 지원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매출 랭킹 27위에 오른 것은 큰 성과"라고 분석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국가별 다운로드·매출 비중. [센서타워 제공]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국가별 다운로드·매출 비중. [센서타워 제공]

국가별 다운로드 비중은 한국이 28.8%로 1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브라질 6.8%, 대만 5.9% 순이었다. 또한 매출 비중은 한국 57.3%, 대만 18.8%, 미국 7.9% 등으로 나타났다.

이 중 대만의 경우 다운로드 1건당 수익(RPD)이 0.27달러로 한국을 제치고 RPD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센서타워는 "전 세계에서 모바일 게임 매출이 5번째로 높은 대만의 소비력, 카트라이더 지식재산(IP)의 대만 시장 인지도를 고려하면 더 큰 성장을 기대하게 한다"고 덧붙였다.

[전국매일신문] 홍상수기자
HongS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