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K리그1 제주, 2연승으로 반등…수원 3-2로 꺾었다
상태바
K리그1 제주, 2연승으로 반등…수원 3-2로 꺾었다
  • 김나현기자
  • 승인 2023.04.1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승' 수원 리그 첫 승 또 무산
수원-제주 경기 모습[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수원-제주 경기 모습[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프로축구 K리그1 하위권을 맴돌던 제주 유나이티드와 수원 삼성의 희비가 엇갈렸다.

제주는 15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수원과 하나원큐 K리그1 2023 7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유리 조나탄의 동점골과 헤이스의 멀티골에 힘입어 3-2 역전승을 따냈다.

선수들의 연이은 부상으로 고전하는 가운데서도, 제주는 직전 6라운드에서 강원FC에 첫 승리(1-0 승)를 거둔 뒤 리그 2연승을 달리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수원FC와 전북 현대(이상 승점 7)가 아직 7라운드 대결을 치르지 않은 가운데, 제주는 일단 승점 8(2승 2무 3패)을 쌓아 6위에 이름을 올렸다.

반면 수원은 이날도 리그 첫 승리를 거두지 못했다.

수원은 지난 12일 K리그2 안산 그리너스와 대한축구협회(FA)컵 3라운드(수원 3-1 승)에서 시즌 첫 승전고를 울렸으나, 리그에선 반등에 실패했다.

2연패와 함께 개막 후 7경기 무승 수렁에 빠진 수원은 최하위(승점 2·2무 5패)에 머물렀다.

1승이 더 간절했던 수원은 전반 7분 기세 좋게 선제골을 뽑아냈다.

코너킥 상황에서 고명석의 헤더가 제주 골키퍼 김동준에게 막히자, 튕겨 나온 공을 바사니가 문전에서 왼발 슛으로 차 넣었다.

하지만 수원은 전반 13분 서동한이 상대 수비를 등지고 찬 오른발 터닝슛이 막혀 격차를 벌리지 못했다.

구단 '레전드'인 서정원 전 감독의 아들인 서동한이 K리그 데뷔전에서 시도한 슈팅이었다.

추가 실점 위기를 넘긴 제주는 전반 14분 지상욱과 김대환을 빼고 헤이스와 김주공을 투입한 뒤 반격에 나섰다.

전반 21분에는 안현범의 패스를 유리 조나탄이 골 지역 오른쪽에서 오른발 슛으로 마무리해 승부를 원점으로 돌리는 데 성공했다.

1-1로 맞선 두 팀은 이후 공방전을 펼쳤으나 전반에는 균형이 깨지지 않았다.

수원은 전반 31분 중원에서 공을 따낸 뮬리치가 페널티 지역으로 쇄도해 찬 오른발 슛이 김동준의 정면으로 향해 아쉬움을 삼켰고, 전반 35분 제주 안현범의 날카로운 크로스에 이은 이주용의 왼발 발리슛은 수원 골키퍼 양형모가 문전에서 펀칭으로 쳐냈다.

후반 먼저 추가 골을 기록한 쪽은 제주였다. 후반 3분 유리 조나탄의 패스를 받은 헤이스가 헤딩골로 제주의 역전을 이끌었다.

기세를 이어 제주는 후반 17분 한 골을 더했다. 교체 투입된 안태현이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키커로 나선 헤이스가 멀티골을 완성하며 3-1을 만들었다.

수원은 후반 34분 유제호의 K리그 데뷔골로 한 골을 만회하며 '막판 몰아치기'를 노렸으나, 이후 안병준, 바사니 등의 슛이 모두 무위에 그쳐 고개를 떨궜다.

[전국매일신문] 김나현기자
Nahyeon@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