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원시, 인천서 '월드 드론 챔피언십·엑스포' 홍보
상태바
남원시, 인천서 '월드 드론 챔피언십·엑스포' 홍보
  • 남원/ 오강식기자
  • 승인 2023.05.16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부터 20일까지 '제4회 2023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에 참가
10월 '2023 남원 FAI 세계드론레이싱대회·엑스포' 개최 예정
남원 월드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 포스터. [남원시 제공]
남원 월드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 포스터. [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시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리는 '제4회 2023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에 참가해 남원 월드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과 엑스포를 홍보한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VR체험, 레이싱트랙 모형, 마스코트 조형물, 포토존 설치를 통해 오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2023 남원 FAI 월드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 및 국제 미래항공모빌리티·드론 레저스포츠 엑스포를 홍보하게 된다.

엑스포에서는 해당 분야의 대기업을 비롯한 관련 기업, 지자체, 관계기관, 학교들이 참여하여 드론과 미래항공모빌리티 산업 분야의 미래를 만나보는 자리로 특히 드론축구, 컨퍼런스, K-POP콘서트, 각종 체험행사가 열린다. 

최경식 시장은 "10월에 열리는 남원 월드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 및 엑스포를 인천에서 알리게 됐다"면서 "이번 2023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 기간 동안 남원을 전국에 열심히 홍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원 월드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은 지방자치단체에서 주최하는 드론 관련 박람회 중 최대규모의 미래항공모빌리티(AAM)과 드론 레저 스포츠를 주제로 하는 엑스포도 레이싱 대회 기간에 맞춰 국토교통부와 전북도와 함께 개최한다.

[전국매일신문] 남원/ 오강식기자 
ok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