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천교육지원청, 중등 수업나눔 한마당 개최... 신규 교사 역량 강화
상태바
부천교육지원청, 중등 수업나눔 한마당 개최... 신규 교사 역량 강화
  • 부천/ 오세광 기자
  • 승인 2023.05.26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교육지원청의 수업나눔 한마당 잔치에서 신규 교사들간의 토의 모습.[부천교육지원청 제공]
부천교육지원청의 수업나눔 한마당 잔치에서 신규 교사들간의 토의 모습.[부천교육지원청 제공]

경기 부천교육지원청이 전날 수업 나눔 활성화와 신규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2023학년도 상반기 부천 중등 수업나눔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3 부천 중등 신규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와 연계하여 선·후배 교사 간 수업나눔 네트워크 구축과 2023학년도 부천 신규 교사들의 수업나눔과 수업성찰의 일상화 촉진을 위해 진행됐다.

계남중 문미자 수석교사가 ‘나의 수업으로 돌아본 경기교육 수업 변천사’를 주제로 강연을 한 후 신규 교사들과 질의응답을 가졌다. 또 선배 교사 3명의 수업성장담을 듣고 자유롭게 선후배 간의 질의응답을 나눔으로써 신규 교사들의 수업 철학 세우기를 적극적으로 모색했다.

이어 32명의 신규 교사가 선배 교사들과 함께하는 모둠 토의를 통해 자신들의 수업 성공담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교사로서의 자기효능감을 제고하고 앞으로의 수업 포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3시간여의 열띤 수업나눔의 현장은 내달 1일부터 유튜브 채널인 ‘경기교사온TV_중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선복 교육장은 “수업으로 부천의 모든 학생과 교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신규 선생님들의 참신하고 적극적인 활약을 기대하며, 교육지원청에서도 수업나눔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부천/ 오세광기자 
os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