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시, 탄소중립도시 실현 나선다
상태바
세종시, 탄소중립도시 실현 나선다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3.06.06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청·시교육청과 업무협약 체결·정책세미나 개최
녹색성장 계획 수립·자연재해 대응·시범학교 교육 등
세종시는 전날 ‘환경의 날’을 기념해 탄소중립·녹색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세종시 제공]
세종시는 전날 ‘환경의 날’을 기념해 탄소중립·녹색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세종시 제공]

세종시가 탄소중립·녹색성장 실현에 박차를 가한다.

시는 전날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시교육청과 함께 ‘환경의 날’을 기념해 탄소중립·녹색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이들 기관은 ▲탄소중립도시 건설·운영·교육 ▲탄소중립 녹색성장 계획 수립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해 대응 ▲친환경 에너지 특화도시 조성 ▲제로에너지 공공건축물 건립 확대에 힘을 모은다. 

또 ▲행복도시 탄소중립 친환경 모델의 교육·해외 전파 ▲탄소중립 전시‧학습공간 조성 ▲탄소중립 시범학교 교육 등에도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이어 산·관·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탄소중립·녹색성장 정책세미나’가 진행돼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과 관련한 협력방안을 발표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제자들은 ▲세종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 방향(김회산 세종시 과장) ▲탄소중립·녹색성장 교육방향(최복락 세종시교육청 장학관) ▲행복도시 탄소중립 추진전략(김승현 행복청 과장) ▲탄소중립실현을 위한 활동 방향(이채연 세종환경교육센터장)을 발표했다. 

이어서는 정상만 한국재난안전기술원장을 좌장으로 관계 전문가가 참여해 탄소중립‧녹색성장에 대한 협력 방안을 토론했다.

최민호 시장은 “탄소중립이 실현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상래 청장은 “정부의 ‘탈탄소 정책기조’를 행복도시에 모범적으로 구현하도록 시·시교육청과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교진 시교육감은 “지속가능한 공동체 형성에 참여하는 행복한 생태 시민 양성을 위해 환경교육을 강화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