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동원, 넷플릭스 영화 '전, 란' 캐스팅...박찬욱 감독 제작·각본 참여
상태바
강동원, 넷플릭스 영화 '전, 란' 캐스팅...박찬욱 감독 제작·각본 참여
  • 이현정기자
  • 승인 2023.06.0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민·차승원·김신록·진선규·정성일 캐스팅
배우 강동원 [넷플릭스 제공]
배우 강동원 [넷플릭스 제공]

배우 강동원이 조선시대 노비 검객으로 액션 연기를 선보인다.

7일 넷플릭스는 영화 '전, 란'(戰, 亂)의 제작을 확정하며 캐스팅을 공개했다.

'전, 란'은 임진왜란 때 조선 최고의 무신 집안 아들인 '종려'와 그의 몸종 '천영'의 이야기로 종려는 임금의 최측근 무신이 되고, 천영은 의병이 된다.

노비의 신분이지만 뛰어난 검술로 의병이 되는 천영 역에는 강동원이 캐스팅됐다. 강동원은 역동적인 액션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무과에 급제해 선조의 호위 무사가 되는 종려는 박정민이 연기한다. '전, 란'에서 종려와 천영은 신분을 뛰어넘어 우정을 나누지만, 각각 무관과 의병이 되면서 적으로 마주한다.

차승원은 임진왜란이 발발하자 백성을 버리고 피란을 가고 전쟁이 끝나서는 자기 권력 지키기에만 열중하는 선조 역을 맡는다.

굳센 의지의 의병 '범동' 역에는 김신록, 민중을 이끄는 양반 출신 의병장 '김자령' 역에는 진선규, 잔혹한 왜군 장수 '겐신' 역에는 정성일이 캐스팅됐다.

연출은 라디오를 소재로 한 스릴러 영화 '심야의 FM'(2010), '걸스카우트'(2008) 등을 만든 김상만 감독이 맡았다.

한편 영화의 제작에는 박찬욱 감독이 참여했으며 시나리오도 신철 작가와 공동 집필했다.

넷플릭스는 "박찬욱 감독과 넷플릭스가 함께하는 첫 한국 영화"라고 소개했다. 

[전국매일신문] 이현정기자
hj_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