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의정부시 비보이단, 한국 최초 WBC대회서 우승
상태바
의정부시 비보이단, 한국 최초 WBC대회서 우승
  • 의정부/ 강진구기자
  • 승인 2023.06.27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덜란드 아인트호벤서 김종호·배영수 단원 참여
2023 WBC 대회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우승을 차지한 김종호·배영수 단원 [의정부시 제공]
2023 WBC 대회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우승을 차지한 김종호·배영수 단원 [의정부시 제공]

경기 의정부시는 의정부시 대표 비보이단과 의정부브레이킹협회 소속 김종호, 배영수 단원이 25일(현지시간) 네덜란드 아인트호벤에서 개최된 2대 2 세계 비보이 메이저대회 ‘2023 World Breaking Classic(WBC)’ 대회에서 대한민국 비보이 최초로 우승했다고 27일 밝혔다.

WBC 대회는 2009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2대 2 세계 비보이 메이저대회다. 

올해는 한국, 미국, 이탈리아, 헝가리 등 총 10개 국에서 국가대표선발전을 거쳐 참가한 각국의 국가대표 비보이들과 세계 상위 랭커 비보이 8인을 초청해 펼쳐졌다.

의정부시 대표 비보이단 소속의 김종호, 배영수 단원은 지난 2일 국가대표선발전 우승으로 본선행 티켓을 따낸 뒤 월드파이널에 참가해 결승전에 올랐다. 

결승전에서는 지난해 각종 국제대회를 휩쓴 네덜란드의 로렌조와 주프림을 상대로 4:3 극적인 역전을 만들어내며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황정우 단장은 “한국에서 한 번도 우승한 적이 없는 세계대회에서 비보이단 단원들이 우승을 해 너무 감격스럽다”며 “대회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의정부시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시를 대표해 올림픽 무대와 각종 세계 무대에서 멋진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의정부/ 강진구기자
kj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