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카톡 선물하기를 운영하는 커머스CIC가 고급 선물 전문관 '럭스'(LuX)를 개관했다고 28일 밝혔다.
럭스는 일상 선물뿐 아니라 특별한 선물을 전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마련한 공간으로 현재 기준 120여개 브랜드와 1만여개 상품이 있다. 10만 원 이하의 패션·뷰티 상품부터 1억 원대 보석까지 다양한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럭스는 글로벌 브랜드 본사가 직접 입점해 상품을 판매·관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가품 문제를 원천 차단해 신뢰도를 높이고, 글로벌 단독 판매 상품 등으로 럭스만의 차별성을 강화했다고 카카오는 소개했다.
카카오는 이용자들이 백화점 매장을 방문하는 것 이상으로 고급 선물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럭스를 상품 다양성과 구매 편의성, 신뢰성을 바탕으로 한 고급 선물 구매처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목표다.
박지혜 카카오 커머스CIC 선물하기서비스팀장은 "진심을 전하는 국내 대표 선물 플랫폼으로서 이용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변화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김주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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