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의령군, 선도산림경영단지 2년 연속 ‘최우수’ 기관
상태바
의령군, 선도산림경영단지 2년 연속 ‘최우수’ 기관
  • 의령/ 최판균기자
  • 승인 2023.08.30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의령군은 사유림 선도 산림경영단지 권역별 현장 토론회를 가졌다. [의령군 제공]
경남 의령군은 사유림 선도 산림경영단지 권역별 현장 토론회를 가졌다. [의령군 제공]

경남 의령군은 사유림 선도 산림경영단지 권역별 현장 토론회를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산림청 주관으로 전국의 사유림 선도 산림경영단지 24개소를 5개 권역으로 나눠 실시하는 현장 토론회다.

이날 토론회에는 ‘산림자원 순환경제모델 창출로 산림경영 활성화’라는 주제로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토론회에서 도출된 내용들을 토대로 선도 산림경영단지가 향후 활성화 돼 주변까지 파급효과를 나타낼 수 있도록 개선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경상남부권역에 속하는 단지는 의령 응봉산, 거창 호음산, 고성 갈모봉, 산청 모고, 합천 두무산 5개소이다. 이중 의령군 응봉산 선도 산림경영단지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전국 선도 산림경영단지 평가에서 대상에 해당하는 최우수단지로 선정된 곳으로 843ha에 달하는 산림을 모범적으로 경영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국내 최초 0.83km 산지 하트형 임도가 현재 개설된 상태여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남은 기간 선도산림경영단지 기반을 잘 조성하여 군의 최대 자원인 산림을 이용한 소득증대와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해 경쟁력을 키워나가는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의령/ 최판균기자
chpa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