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산시, 2030부산엑스포 유치 응원 '박세리 월드매치' 개최
상태바
부산시, 2030부산엑스포 유치 응원 '박세리 월드매치' 개최
  • 부산/이채열 기자
  • 승인 2023.10.03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7일, LPGA 레전드, 유명 스포츠스타, 예술가 등 한자리 모여 
내달 7일 부산 스톤게이트CC에서 '2023 Maum 박세리 월드매치'가 개최된다.[부산시 제공]
내달 7일 부산 스톤게이트CC에서 '2023 Maum 박세리 월드매치'가 개최된다.[부산시 제공]

10월 7일 부산 스톤게이트CC에서 '2023 Maum 박세리 월드매치'가 열린다.

이번 '2023 Maum 박세리 월드매치'는 재단법인 박세리희망재단에서 주최하는 골프대회 행사로, LPGA 국내외 레전드 선수와 KLPGA 스타 선수, 그 밖에도 유명 스포츠 스타와 예술가가 한자리에 모여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참가자 라인업도 화려하다. LPGA 레전드 출신은 박세리, 아니카 소렌스탐, 캐리 웹, 미셸 위, K-골프 레전드로는 최나연, 김하늘, 박지은, 그리고 스포츠 스타인 테니스의 이형택, 수영의 박태환, K리그의 전설 이동국, 올림픽 사격 금메달리스트 진종오, 영원한 탁구여제 현정화 등 유명 인사들이 대거 참가할 예정이다.

경기는 2인 1조의 팀 경기(포썸플레이)로 진행되며, JTBC GOLF 방송을 통해 중계된다.

또한, 이번 대회에는 동양화가 정해윤과 '붉은산수' 작가 이세현 등이 대회에 참가해 스포츠뿐만 아니라 예술 분야에서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오는 11월 2030세계박람회 개최국 결정을 앞두고, 이번 대회가 부산에서 개최되는 만큼 대회 참가자들은 한마음 한뜻으로 부산 유치를 응원할 예정이다.

대회를 통해 조성되는 수익금은 우승팀 선수들의 이름으로 스포츠, 문화, 예술 공존의 가치를 위한 기부처에 전달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대회가 세계적인 유명 스포츠 스타들이 참가하는 행사인 만큼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앞둔 시점에서 전 세계의 많은 골프 팬, 스포츠 팬들에게 부산을 알릴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