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의정부시미술도서관 '마주하다' 전시 연계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의정부시미술도서관 '마주하다' 전시 연계 프로그램 운영
  • 의정부/ 강진구기자
  • 승인 2023.10.17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부터 2024년 2월 29일까지
25·27일 양일간 '작가와의 대화' 선봬
내달·12월, 문화예술청년 아카데미 학예실습생 진행 '스타트 프로그램' 개최
의정부시미술도서관 전경. [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미술도서관 전경. [의정부시 제공] 

경기 의정부시는 오는 31일부터 2024년 2월 29일까지 미술도서관 전시관에서 시 승격 60주년 기념 ‘마주하다’ 전의 전시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술도서관 3층 프로그램존에서 만날 수 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달력 활동지’를 비롯해 전시 작품에 대해 좀 더 깊이 있게 알아보는 ‘작가와의 대화’와 문화예술청년 아카데미 학예실습생이 진행하는 ‘스타트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작가와의 대화는 오는 25일과 27일 양일간 진행한다. 25일에는 박장민 미술사학자가 ‘꿈꾸는 이방인-백영수 작품 세계’를 진행하며 27일에는 김현주, 조광희, 김윤하, 맨디리의 작품 세계를 작가에게 직접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문화예술청년 아카데미 학예실습생이 진행하는 스타트 프로그램은 ▲내달 15~16일 정혜연 작가의 나와 닮은 ‘무엇’을 그려보는 ‘나 같은 것 그리기’ ▲내달 18일 김현주 작가의 아카이브 개념처럼‘나’에 대해 보고서를 만들어 보는 ‘아트 아카이빙’ ▲오는 12월 16일 백영수 작가의 작품에 등장하는 오브제를 활용해 팝업카드를 만들어 보는 ‘책 속의 집’ 등도 준비돼 있다.

[전국매일신문] 의정부/ 강진구기자
kj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