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새인물] 윤승영 제20대 대전경찰청장 “시민 지지・성원받는 대전경찰 만들어 나갈 것”
상태바
[새인물] 윤승영 제20대 대전경찰청장 “시민 지지・성원받는 대전경찰 만들어 나갈 것”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3.10.3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0대 윤승영 대전경찰청장 [대전경찰청 제공] 
제20대 윤승영 대전경찰청장 [대전경찰청 제공] 

제20대 윤승영 대전경찰청장이 30일 취임했다.

대전청에 따르면 신임 윤승영 청장은 1989년 경위로 임용되어(경대 5기) 경찰생활을 시작하여 경찰청 교통기획과장, 서울 성동서장, 경찰청 수사기획과장을 거쳤다.

이어 2020년 경무관으로 승진 후 강원경찰청 2부장, 충남청 자치경찰부장을 역임하고, 2022년 치안감으로 승진하여 경찰청 수사국장으로 근무하다가 이번 정부 인사발령에 따라 대전경찰청장으로 부임했다.

대전경찰청장으로 부임한 윤승영 청장은 국립대전현충원을 제일 먼저 찾아 현충탑과 경찰관 묘역을 참배하고 기자 간담회, 경찰협력단체 간담회로 공식일정을 시작했다.

윤승영 청장은 취임식에서 “20번째 대전경찰청장으로의 책무를 맡아 성숙한 경찰활동을 통해 가장 안전한 대전을 만들어 시민의 지지와 성원을 받는 대전경찰이 되자.”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 연이은 이상동기 범죄로 국민의 불안감이 커지고, 지속적인 전세사기나 전화금융사기 등으로 경찰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예방 경찰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수사역량을 더 높여 시민들의 평온한 일상을 확보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직원들과 소통하면서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고 현장을 귀히 여기고 고민과 어려움을 해결하며 시대정신인 공정을 실현하는 청장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