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나주시민의 날 기념식 … “의향 정신 일깨웠다”
상태바
나주시민의 날 기념식 … “의향 정신 일깨웠다”
  • 나주/ 범대중기자
  • 승인 2023.10.3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산강시대’ 주제 시민 화합 다져
전남 나주시는 전날 ‘제29회 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나주시 제공]
전남 나주시는 전날 ‘제29회 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나주시 제공]

전남 나주시는 전날 ‘제29회 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기념식은 ‘학생이 열었던 독립의 길, 시민과 열어갈 영산강 시대’라는 주제로 다양한 기념 공연과 각종 시상식, 축하 행사를 통해 12만 시민의 화합과 우애를 다졌다.

기념식은 16개 이전공공기관 임직원으로 구성된 ‘따로 또 같이 오케스트라16’의 식전 공연과 ‘미르메태권도’ 개식 공연으로 막을 올렸다.

특히 개식 공연은 광주학생항일운동의 도화선이 됐던 나주학생항일운동을 주제로 한 편의 뮤지컬을 연상케 하는 강렬한 배경 음악과 영상,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다이내믹한 태권도 공연을 통해 감동과 전율을 선사했다.

1929년 10월 30일 옛 나주역에서 발발한 나주학생항일운동을 배경으로 태극기를 양손에 쥔 배우들이 ‘대한독립만세’를 목이 터져라 외칠 때마다 시민들은 박수갈채와 환호로 응답하며 의향 나주 정신을 함께 되새겼다.

공연에 이어 민선 8기 시정 비전을 담은 기념 영상 상영과 기념사 및 축사, 축하 메시지, 시민헌장 낭독, 시상식 등 기념식 본 행사가 진행됐다.

[전국매일신문] 나주/ 범대중기자 
Beo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