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주 남구, 희망주택 200호점 돌파
상태바
광주 남구, 희망주택 200호점 돌파
  • 광주취재본부/ 범대중기자 
  • 승인 2023.11.0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모델링 착공식 개최
[광주 남구 제공]
[광주 남구 제공]

광주 남구 희망주택 리모델링 사업이 사업 추진 10년만에 200호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1일 구에 따르면 전날 사직동에서 희망주택 리모델링 200호점 준공식이 열렸다. 지난 2013년 희망주택 리모델링 사업이 시작된 지 10년만이다.

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160만원과 으뜸효 남구통합돌봄 사업비 200만원 등으로 슬레이트 지붕을 철거한 뒤 신규 지붕 설치 등의 작업을 진행했다.

현재까지 희망주택 리모델링 사업에 모아진 후원금은 6억7,400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특히 저소득 장애인 가구를 비롯해 독거노인, 각종 질환을 앓으며 생계 유지가 힘든 세대, 여성 장애인 1인 가구, 한부모 가정, 다문화 가정 세대 등이 후원금으로 지은 새 집에서 행복을 키워가고 있다.

구에서 지역 특화정책으로 추진한 희망주택 리모델링 사업은 현재 주거복지 분야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롤 모델로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주거복지문화운동본부에서 주최하고 행정안전부에서 후원한 ‘제5회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 공모사업 평가’에서 대상으로 수상했으며, 지난 2021년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한 제1회 주거복지 대상 평가에서도 광주‧전남 지방자치단체로는 유일하게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김병내 구청장은 “취약계층 세대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광주취재본부/ 범대중기자 
Beo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