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유인드론 개발’ 숨비 오인선 대표, ‘과기정통부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유인드론 개발’ 숨비 오인선 대표, ‘과기정통부장관 표창’ 수상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11.0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인선 대표 [숨비 제공]
오인선 대표 [숨비 제공]

항공테크기업 ㈜숨비 오인선 대표이사가 에어택시인 유인용 드론(개인항공비행체‧PAV) 개발에 성공한 공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2일 드론업계에 따르면 오 대표는 전날 서울 강서구 마곡동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6G 글로벌 2023’에서 과기정통부로부터 유인용 드론 개발과 드론관제센터 개발 등의 유공으로 장관 표창 수상했다.

숨비는 지난해 12월 옹진군 자월도 파브특별자유화구역에서 100차례의 파브 시험비행을 성공리에 마쳤고 지난 4월 국방과학연구소(ADD) 민군협력진흥원은 파브 주요 부품인 비행제어시스템과 모터의 핵심기술 개발에 대해 ‘성공 판정’을 받은 바 있다. 드론관제센터는 인공지능(AI)기반의 드론 자율비행 지휘, 드론 촬영 영상 실시간 전송 등을 수행하는 통합관제솔루션이다.

숨비는 자체 연구 개발한 각종 최첨단 고성능 드론을 육‧해‧공군과 국립공원공단 등에 납품하고 있으며, 파브 2세대 기체 시험 비행을 준비하고 있다.

오 대표는 그동안 드론 분야 기술개발, 특허발명, 안전 향상 등의 공로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에 이어 특허청장상, 행정안전부장관상, 인천시장상 등을 수상했다.

오 대표는 “능력과 성과에 비해 과분한 상을 받았다”며 “항공모빌리티 시대 지역과 국가에 기여해야 한다는 채찍으로 받아들여 임·직원들과 하나가 돼 연구와 개발에 더욱 정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