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장미꽃빛거리 ‘대형 장미꽃조명’ 환하게 밝힌다
상태바
중랑구, 장미꽃빛거리 ‘대형 장미꽃조명’ 환하게 밝힌다
  • 이신우기자
  • 승인 2023.11.21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관조명 당선작 선정 이달 말 설치용역 착수, 내년 4월 준공
장미꽃빛거리 경관조명 디자인(야간). [중랑구 제공]
장미꽃빛거리 경관조명 디자인(야간). [중랑구 제공]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장미꽃빛거리(먹골역 7번 출구 일대)를 매혹적인 대형 장미꽃 형태의 조명으로 환하게 밝힐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구는 지난 10월부터 실시한 ‘장미꽃빛거리 경관조명 디자인·설치 용역’의 제안서 평가에 따른 경관조명 디자인을 초히근 선정했다. 당선작은 주식회사 위즈와 ㈜진원엔지니어링이 공동 제안한 작품이다.

당선작은 장미꽃빛거리 특색과 상징성을 살릴 수 있도록 대형장미 형태의 조명을 디자인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경관시설은 가로 800mm, 세로 800mm, 높이 3~5m 규모의 대형장미 구조물이다. 경관조명은 장미꽃빛거리의 진입로인 만남의 장소에 설치돼 유동 인구 유도 및 지역 상권 활성화를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이달 말 설치용역에 착수해 주민 의견 수렴 및 디자인 심의를 거쳐 내년 4월 준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경관조명 설치 예산 일부는 주민들이 사업을 직접 제안해 예산을 편성하는 2022년 주민참여예산으로 마련, 장미꽃빛거리 활성화를 희망하는 주민들의 염원 또한 담겼다.

류경기 구청장은 “장미를 형상화한 경관조명이 장미꽃빛거리의 의미를 더욱 강조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장미꽃빛거리의 특색을 살리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