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남구의회 행정재경위·복지도시위, 행감 마무리
상태바
강남구의회 행정재경위·복지도시위, 행감 마무리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12.0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재경위 예산·기획·감사·홍보 분야 집중 감사
복지도시위 중대재해예방실 등 23개 부서 점검
행정재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강남구의회 제공]
행정재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강남구의회 제공]

서울 강남구의회 행정재경위원회와 복지도시위원회가 제315회 제2차 정례회 기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행정재경위원회는 예산, 기획, 감사, 홍보, 지역경제 육성과 일자리 창출, 글로벌시대에 맞는 관광·체육·문화예술 진흥, 구민의 건강과 관련된 보건소 및 보건의료 분야 등 구민의 삶에 밀접한 영향을 미치는 부서의 행정 전반을 꼼꼼하게 살폈다. 또한 날카로운 질의를 통해 건설적인 지적을 하며 의미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이어나갔다.

복지도시위원회,  행정사무감사. [강남구의회 제공]
복지도시위원회, 행정사무감사. [강남구의회 제공]

복지도시위원회는 중대재해예방실, 복지생활국, 도시환경국, 안전교통국, 강남복지재단 소관 23개 부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김민경 행정재경위원장은 행정 투명성과 경제적 계약을 강조하며 정책과 사업 책임자는 의무를 충실히 수행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구민의 염원인 행정문화 복합타운, 개포1단지 체육시설 건립 및 역점 사업으로 행복하고 안전한 강남을 만들기 위한 집행부의 적극적이고 꼼꼼한 추진을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민선 8기 1년 6개월의 시간이 지난 시점에서 이제는 행정의 변화가 삶의 변화로 이어지는 성과를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어야 하며, 행정재경위원회에서는 앞으로도 민선 8기 구정에 대한 주요 현안 및 민원사항들을 엄격하고 날카로운 시선으로 살펴볼 것“이라고 강평을 마무리했다.

황영각 복지도시위원장은 재난 관련 법령과 매뉴얼 숙지를 바탕으로 한 강남구 안전 관리 체계 보강 및 시설물 안전관리 체계화 요청과 기부채납 업무 부정적 사례 재발 방지 당부, 부서 간 적극적인 소통과 유기적 협업 강조, 재정 여건 악화 대비를 위한 실효성 있는 복지 실현 방안 모색 요청, 건전 재정 운용 및 의회 예산 심의권 존중 강조, 성실한 감사 자료 제출 요청 등을 당부했다.

황 위원장은 “사회보장과와 복지정책과에서는 2023년 지역복지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수상하였으며 주차관리과에서는 반복민원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민원을 경청해 공감 행정의 본보기가 되었다”며 수범사례에 대한 격려를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