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나주 혁신도시 소재 호텔 등 비수기에도 즐거운 비명
상태바
나주 혁신도시 소재 호텔 등 비수기에도 즐거운 비명
  • 나주/ 범대중기자
  • 승인 2023.12.06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세미나 중심지로 각광 문의 쇄도
저렴한 숙박비·부대시설 구미 등 인기몰이
나주 빛가람 혁신도시 내 호텔 세미나 현장. [나주시 제공]
나주 빛가람 혁신도시 내 호텔 세미나 현장. [나주시 제공]

전남 나주혁신도시가 공공기관 세미나 중심지로 각광을 받으면서 빛가람동에 위치한 호텔들이 겨울철 비수기임에도 이용객 증가로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6일 시와 숙박업계에 따르면 연말연시를 앞두고 숙박은 물론, 각종 워크숍, 송년회 개최 문의 전화가 빗발치고 있다. A 호텔의 경우 최근 전남교육청과 전북교육청 세미나가 열렸으며 B 호텔은 전남교육연수원이 C 호텔은 한전KDN 등이 이용했다.

빛가람동 내 호텔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핵심 요인은 고급 호텔에 비해 숙박료는 크게 저렴하면서도 다양한 편의 시설과 쾌적한 환경을 갖춘 점이 손꼽힌다.

특히 객실마다 세탁기, 스타일러 등의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1박 이상 세미나 장소에 최적화돼 있다는 평이다.

다른 호텔들도 한국관광품질인증부터 안마 의자스타일러와 같은 편의성, 통유리창으로 조망할 수 있는 호수공원 뷰, 넓고 쾌적한 실내, 사계절 미온수가 나오는 수영장까지 각자의 장점을 어필하며 손님맞이에 나서고 있다.

빛가람동 호텔 주변 관광요소들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호수공원에는 혁신도시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빛가람 전망대와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데크길이 잘 닦여있으며 현지 로컬 맛집부터 대형 프랜차이즈 업소까지 다양한 먹거리가 즐비하다.

또 나주관광의 랜드마크겪인 산포면 메타세쿼이아 거리와 금성관목사내아와 같은 역사문화자원을 자동차로 10분이면 만나볼 수 있다.

이봉석 빛가람동 상가번영회 회장은 “빛가람동 호텔들이 안락함과 청결은 물론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입소문이 나며 인기를 끌고 있다”며 “나주 혁신도시가 향후 관광마이스(MICE) 산업의 거점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나주/ 범대중기자 
Beo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