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교육감, 아세안·인도네시아 교육부 관계자와 교육 협력방안 협의
상태바
인천시교육감, 아세안·인도네시아 교육부 관계자와 교육 협력방안 협의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3.3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시교육청 제공]

'2024 교육정책탐방 국외연수' 중인 도성훈 인천시교육감과 방문단은 30일 오전 10시(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아세안(ASEAN), 인도네시아 교육부 관계자와 교육 협력 확대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아세안은 동남아시아 지역의 경제, 사회적 협력과 발전을 목표로 1967년에 설립했으며 회원국은 태국, 인도네시아, 라오스,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브루나이, 캄보디아, 미얀마 등 10개 나라다.

협의에서는 로저 차오(Dr. Roger Chao) 아세안 교육체육국 부국장의 아세안 교육사업 소개, 고곳 수할워토(Mr. Gogot Suharwoto) 인도네시아교육부 선임교육기획관의 양국 학생, 교직원 교환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제안과 논의가 이어졌다.

[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시교육청 제공]

도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가칭)한·아세안 청소년 연합을 구성하고 중·고 청소년 공동캠프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협력해 개발하고 지원할 것을 제안했다.

도 교육감은 "앞으로 시교육청과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아세안 국가들과의 우호 협력이 강화되고 학술, 문화, 교육 분야에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 교류가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동의 협력과 노력으로 우리 학생들의 성장과 배움이 있는 미래를 함께 준비해 나가면서 새로운 협력관계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도 교육감과 방문단은 스타트업 교육 우수기관인 멀티미디어 누산타라 대학교를 방문, 인천지역 초·중·고 학생들의 기업가정신 교육 활성화 방안의 시사점을 모색한다.

이어 인도네시아 일정을 마치고 31일 라오스로 이동, 인천·라오스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하는 글로벌창의융합캠프를 참관하고 라오스 교육체육부장관과 교류협력 방안 협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