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교육청, 2025년 신설학교 추진상황 점검
상태바
충남교육청, 2025년 신설학교 추진상황 점검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24.04.01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개 학교 대상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충남교육청사 전경.
충남교육청사 전경.

충남교육청은 1일 오는 9월부터 2025년 3월 개교를 앞두고 현재 공사 중인 총 12개교(원)의 신설학교에 대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진행 상황 및 미비 사항을 점검했다.

대상 학교는 2024년 9월 신설 대체 이전하는 신창중학교(아산 지역)와 2025년 3월 개교 예정인 가칭 천안 성성 2중학교(천안 지역), 가칭 아산 월천초등학교, 아산 갈산중학교, 가칭 아산 모종중학교, 가칭 아산 세교중학교, 아산 충무고등학교(아산 지역), 가칭 혜성유치원, 가칭 당진 혜성초등학교(당진 지역), 가칭 대실초등학교(계룡 지역), 가칭 홍성 주촌중학교(홍성 지역), 가칭 목리유치원(예산 지역)으로, 유치원 2개 원, 초등학교 3개교, 중학교 6개교, 고등학교 1개교이다.

특히, 2025년에는 대규모 공동주택 입주가 집중되고 중학교 학령인구가 증가 추세가 정점에 이르러 예년에 비해 많은 학교를 신설 추진하게 됐다.

회의에서는 신설 학교별 공사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추진상의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청취했으며 충분한 개교 준비 기간 확보를 위한 공사 기간 단축 방안과 문제 해결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를 위해 작업인력 증원, 중장비 추가 투입 등을 위한 예산 지원을 적극 검토하고 정기적인 공정협의와 주요 자재의 수급 동향 분석 및 사전 대응을 통해 계획적인 공정관리와 공사 기간 단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김일수 부교육감은 “공사 초기단계부터 꼼꼼한 공사일정 관리 및 미비사항 해결을 통해 조기에 준공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