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캐릭터 ‘와와군’ 판매상점 개소했다
상태바
정선군 캐릭터 ‘와와군’ 판매상점 개소했다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4.04.01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와상점' 아리랑마을 콘텐츠 홀에 개소
인형·아리랑마그넷·에코백 등 20여종 판매
정선군 캐릭터 ‘와와군’ 판매상점 개소했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 상권활성화재단이 정선군의 대표 캐릭터 ‘와와군 와와상점’을 오픈하며 본격적인 캐릭터 상품 판매에 나섰다. 

군은 1일 캐릭터 ‘와와군’을 판매하는 ‘와와상점’이 아리랑마을 콘텐츠 홀에서 개소했다고 밝혔다.

아리랑마을 콘텐츠 홀에서는 순면 베개 및 수건, 청바지 업사이클 도트백, 수공예 꽃고무신, LED 야생화 화분, 캐릭터 수세미, 천연염색 스카프 등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지난달까지 상품 제작 및 와와상점 리모델링 등 운영 준비는 물론 판매 전략 수립과 사전조사를 완료했다.

특히 5000여명이 넘게 찾은 이번 동강할미꽃 축제에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캐릭터 디자인 설문조사, 캐릭터 선호도 및 아이디어 조사, 시제품 설명회를 진행해 그 결과를 와와상점 운영에 활용해 판매 활성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판매 상품은 ‘와와군’인형, 아리랑 마그넷, 에코백, 키링, 텀블러, 캐리어 가방 등 개성 넘치는 20여 종의 캐릭터 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특징이 있다.

여기에 ‘와와상점’은 군민과 관광객이 부담없이 휴식을 취하는 것과 함께 지역 주민의 취미 공간으로 활용해 관광 홍보 효과는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 등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상권활성화재단 관계자는 “와와군 캐릭터 상품을 통해 정선군의 특색을 널리알리는 것은 물론 관광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는 인기 캐릭터 제품들을 일 년 내내 만나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