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도봉구, 올해 ‘공동주택지원사업’...5억 4천900만 원 지원
상태바
도봉구, 올해 ‘공동주택지원사업’...5억 4천900만 원 지원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4.04.10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선정 결과 발표
총 44개 단지, 5억 4천900만 원 내 단지별 지원
도봉구청사 외경.[도봉구 제공]
도봉구청사 외경.[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올해 공동주택지원사업에 총 44개 단지를 선정했다. 구는 앞서 공동주택지원 심의위원회를 열고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10일 밝혔다.

‘공동주택지원사업’은 공동주택 단지의 노후 공용시설물 정비에 필요한 비용을 최소 50%(의무관리 단지)에서 최대 60%(임의관리 단지)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지원사업에는 총 44개 단지가 선정됐으며, 예산 총 5억 4천900만 원 내에서 단지별로 지원된다. 선정된 공동주택 공사 유형에는 ▲재난 및 안전시설 보수‧보강 ▲단지 내 도로 보수 ▲하수(우수)관 보수 ▲방수 및 도장공사 등이 있다.

선정 결과는 지난 5일 구 홈페이지(알림마당→고시/공고)에 공개됐다. 구 관계자는 “특히 올해는 재난발생 위험이 크거나 예방을 위해 관리가 필요한 단지를 우선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공동주택에서는 필요 서류를 준비한 뒤 지원금을 신청하면 된다. 지원금을 교부받고 공사를 시행한 뒤에는 사업 종료 후 30일 이내에 정산 및 관련서류를 구에 제출해야 한다.

오언석 구청장은 “공동주택 지원사업은 주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어 매년 사업 수요가 늘고 있다”면서 “지원사업을 통해 노후시설 및 안전과 관련된 시설들을 보수‧보강해 주민들이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