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교육청, 매월 11일 '청바지의 날' 운영
상태바
경기교육청, 매월 11일 '청바지의 날' 운영
  • 이재후기자
  • 승인 2024.04.1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사 전경. [경기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사 전경. [경기교육청 제공]

경기도 교육청은 4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1일을 '청렴 바로 지금'이라는 의미의 '청바지의 날(청바지 데이)'로 지정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청렴 의식을 일상 속으로 스며들게 하기 위한 것으로, 월별 시기에 걸맞은 맞춤형 청렴 정보를 제공하고 자율적인 청렴 활동 실천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청렴에 대한 공감대와 청렴 시책 추진 효과를 동시에 향상할 방침이다.

▲(4월) 상호존중 5대 실천 과제 안내 ▲(5월) 스승의날 청탁금지법 주요 질문과 답변 안내 ▲(6월) 직원 칭찬 이어가기 운동 ▲(7월) 답 례품 등 불필요한 관행 문화 개선 ▲(8월) 부패취약분야 집중 신고 및 공익제보 안내 ▲(9월) 추석 명절 청렴주의보 발령 ▲(10월) 청렴 문 제 맞히기 대회 ▲(11월) 경기교육 청렴 정책 홍보 ▲(12월) 우수기관 청렴 활동 사례 경진대회 등이다. 

이 외에도 경기교육의 3대 원칙인 자율, 균형, 미래에 발맞춰 책임으로 선도하는 청렴, 공정이 제도화된 청렴, 소통으로 실천하는 청렴이라는 3대 추진전략을 바탕으로 고위공직자 중심 청렴 생태계 조성, 부패 통제체계 고도화 및 실효성 확보, 소통과 협력의 청렴 일상화 등 현장이 체감하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20개 추진과제를 전방위적으로 추진 중이다.

경기도 교육청 정진민 감사관은 "자율적이고 균형 있는 소통문화를 조성해 앞으로도 공정하고 청렴한 경기교육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