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수 LG화학공장, 지역과학 인재육성 앞장
상태바
여수 LG화학공장, 지역과학 인재육성 앞장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24.04.1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개 고교 과학·화학 동아리 대상 과학인재 육성 프로그램 진행
우수 인재 육성 지역 발전 기여 선순환 구조 형성 목표
[여수 LG화학공장 제공]
[여수 LG화학공장 제공]

전남 여수국가산단 내 LG화학 여수공장과 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가 시교육지원청과 연계해 지역 과학 인재를 육성 한다고 15일 밝혔다.

여수공장은 2023년도에 처음 시행한 '지역 과학인재 육성 프로그램'은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여수산단·LG화학 여수공장 견학을 통해 지역의 대표 기반 산업인 석유화학산업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고교 동문 선배와 진로·취업 멘토링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LG화학 여수공장은 이를 통해 지역의 우수 인재를 배출하고 결과적으로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프로그램 진행에 있어 LG화학과 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는 석유화학 산업 교육 및 진로·취업 멘토링을 진행한다. 산업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하는 욕구를 발현시킨다. 여수시교육지원청은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학생들은 석유화학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함과 동시에 고교 선배와의 대화를 통해 진로 고민을 해결 한다.

LG화학은 작년 여수시 12개 고교, 과학·화학 동아리 335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과학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올 해에도 5월부터 약 2달간 여수시 소재 12개 고교, 3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현규 LG화학 여수공장 주재임원은 "'지역 과학인재 육성 프로그램'의 핵심은 민관산학이 상호 연계돼 지속적으로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고 결과적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선순환 구조에 있다"며 "기업과 지역이 상생 파트너로써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화학 여수공장은 이 외에도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에게 친환경 여성 위생용품을 지원하는 '꿈을 품다, 희망 Green Box', 생활 속 ESG 실천 어플 '알지'를 이용한 청소년 후원 사업 "알지, 풀지" 등 지역 사회 대상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