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원주시, 미래성장교육관 개관
상태바
원주시, 미래성장교육관 개관
  • 원주/ 김종수기자
  • 승인 2024.04.16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청소년 경제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원주시 제공]
[원주시 제공]

강원 원주시는 16일 아동·청소년 대상 전국 지자체 최초 경제교육관인 ‘원주시미래성장교육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원주시미래성장교육관은 아동·청소년들의 올바른 경제 가치관을 함양하고, 시민들에게 생애 주기별 맞춤형 경제교육과 정보를 제공한다.

이날 개관식은 원강수 원주시장을 비롯해 원주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및 유관기관 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관 사업 보고, 축사, 테이프 커팅식,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개관식과 함께‘원주시 아동 청소년 경제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원주시(시장 원강수),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원장 권오광), 강원특별자치도원주교육지원청(교육장 주영일), 원주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박미하), 한국유치원총연합회 강원지회 원주분회(회장 김효종) 총 5개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이번 협약으로 경제교육의 중요성을 함께 인식하고 원주시 아동·청소년의 경제교육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시는 앞으로도 경제교육 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지역사회 각계각층과 협력을 강화해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경제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원강수 시장은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경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해 개개인의 경제적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원주시미래성장교육관이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원주/ 김종수기자
kim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