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춘천시,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 개최... '원팀 공조'
상태바
춘천시,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 개최... '원팀 공조'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4.04.16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혁신파크 추진·국제스케이트장 유치 등 핵심사업 지원 요청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 [춘천시 제공]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 [춘천시 제공]

강원 춘천시와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인이 함께 지역 주요 현안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16일 시에 따르면 전날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간담회는 제22대 국회의원 지역구 당선인과 춘천 연고 비례대표 당선인을 초청해 국회의원 당선을 축하하고 시 현안을 공유하며 당면한 유치과제 공조를 위한 자리다.

이 자리에는 육동한 춘천시장을 비롯한 시 소속 국장들과 허영 춘천시철원군화천군양구군갑 국회의원 당선인, 진종오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당선인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시 역점 추진사업 설명을 시작으로 GTX-B 연장과 제2경춘국도 등 주요 사회 기반 시설(SOC) 사업, 연구개발특구 지정 등 핵심 유치과제에 대한 역할과 공조에 대한 논의로 진행됐다.

특히 시는 올해 선정된 기업혁신파크와 교육발전특구, 지방시대 엑스포의 성공적 추진과 서면대교, 소양8교 등 사회 기반 시설(SOC)사업의 조기 착공 및 준공을 위한 당선인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또 시가 핵심 유치과제로 선정한 ▲연구개발특구 지정 ▲기회발전특구 지정 ▲국가첨단전략산업특화단지 유치 ▲2025 대한민국 정원박람회 유치 ▲춘천 역세권개발사업 ▲도시재생혁신지구 조성 ▲공공하수처리장 이전·현대화 등에 대해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시는 선거 직후 추진된 시와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 개최에 따라 국비 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시의 핵심과제에 대한 지역 역량을 한곳에 모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육동한 시장은 “더 나은 춘천을 향해 국회의원과 동반자적 관계를 지속하겠다”라며 “핵심과제들이 반드시 달성해야 하는 사업이니만큼, 앞으로도 국회의원실과 긴밀히 공조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