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계명문화대학교, 2024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에 23명 선정
상태바
계명문화대학교, 2024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에 23명 선정
  • 대구/ 신미정기자
  • 승인 2024.04.16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취업 지원 위한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에 재학생 23명 선발
국고지원금으로 1인 최대 1천120만원까지 지원
  ‘2024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에 계명문화대학교 재학생 23명이 선발되었다. [계명문화대학교 제공]
‘2024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에 계명문화대학교 재학생 23명이 선발되었다. [계명문화대학교 제공]

계명문화대학교는 최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 주관하는 ‘2024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에 재학생 23명이 선발되는 쾌거를 거뒀다고 16일 밝혔다.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은 전국 전문대학생들에게 전공과 연계한 해외 현장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글로벌 마인드 및 전공 실무능력을 키우고 해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국고지원금으로 항공료 및 국내외 연수비, 해외 체재비 등 1인 최대 1천120만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또한 출국 전까지 어학, 직무, 인성, 안전 등 총 50시간 이상의 사전교육을 받게 된다.

계명문화대학교는 국내 연수를 거쳐 하계 방학기간 중 영국, 호주, 일본, 말레이시아 등에 학생들을 파견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전공과 신청 학기에 따라 짧게는 4주에서 길게는 8주간 해외 현지대학에서 어학과 전공연수를 겸한 현지적응교육을 받고 이어 8주에서 12주간 전공 관련 현지 기업에서 산업체 실습을 총 16주 동안 진행하게 된다.

박승호 총장은 “인성과 실무역량이 융합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글로벌 현장학습을 비롯한 해외 프로그램의 참여 기회를 확대시키고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지난해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과 K-Move스쿨, 글로벌 미션 프로젝트, 해외취업캠프 등을 통해 전국 전문대학 중 최다 인원인 261명의 학생을 해외에 파견하는 등 글로컬 직업교육 선도대학의 면모를 빛냈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미정기자
shinm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