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블라인드 줄’ 내 아이가 위험 할 수도
상태바
‘블라인드 줄’ 내 아이가 위험 할 수도
  • 박기준 강원 양구경찰서 여성청소년계장 경감
  • 승인 2016.06.28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햇빛을 차단하기 위해 창에 설치하는 블라인드의 줄에 어린이의 목이 걸리면 질식하는 사고가 일어날 수 있다. 블라인드는 치고 걷는걸 옆에 달린 줄로 조절하게 되는데 호기심이 많은 아이들이 줄을 가지고 놀거나 또는 창가근처에서 움직이다 순식간에 줄에 걸려들어 가는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엔 7살 어린이가 블라인드줄에 목이 감겨 사망한 사고를 뉴스를 통해 접할 수 있었는데 아이를 키우는 부모의 입장에서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었다. 미국에서도 1996년부터 2012년까지 블라인드 줄에 의한 8살 이하 어린이 사고가 모두 285건에 이르고, 이 중 184건이나 사망 사고였다고 한다.
블라인드 줄에 의한 사고의 가장 큰 원인은 아마도 블라인드 줄에 10kg이상의 힘이 걸리면 자동으로 끊어져야 하지만 이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일 것이다.
한국소비자원은 사고를 막기 위해 가급적 줄이 없는 블라인드 제품을 사용하라고 권고하고 있다. 또한 블라인드 줄을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도록 바닥으로부터 160cm이상에 위치하도록 설치하거나 아예 줄을 높은 위치에 고정시키는 부품을 따로 사용하는 것도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다. 어른들의 조금의 관심으로 큰 사고를 막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