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소방본부,화재 특별경계근무 대응 태세 강화
상태바
충남소방본부,화재 특별경계근무 대응 태세 강화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16.12.23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소방본부(본부장 이창섭)가 도민이 안전하고 편안히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23일부터 도내 소방력을 총동원해 화재 특별경계근무 대응 태세를 강화한다.
 22일 도 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번 특별경계근무는 23일 18시부터 26일 09시까지와 30일 18시부터 내년 1월 2일 09시까지 두 번으로 나뉘어 실시된다.
 이 기간 도 소방본부는 ▲소방관서장 중심 현장대응 및 초기대응체계 강화 ▲화재 취약대상에 대한 24시간 화재예방 감시 체제 구축 ▲해넘이·해맞이 등 연말연시 대규모 행사장 긴급대응태세 확립 및 생활안전서비스 강화 등 중점과제를 추진한다.
 특히 성탄절·연말연시 기간 많은 사람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해서는 소방관서장 이하 간부급 공무원들이 직접 현지 점검을 통해 안전관리 지도·예찰활동을 실시한다.
 재래시장, 공장·창고 등 화재 취약시설에 대해서는 소방 순찰 횟수를 늘려 실시하는 한편, 전 직원 비상출동체계를 갖춰 재난 발생 시 신속한 현장대응활동에 전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외에도 도내 곳곳에서 진행되는 해넘이·해맞이 행사에 많은 도민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소방력을 전진 배치해 화재나 구조·구급 등 긴급 상황에 대한 현장대응태세를 강화하는 안전관리 대책을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