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도, 농식품 日시장 진출 확대
상태바
강원도, 농식품 日시장 진출 확대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18.03.06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농식품 수출 최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일본시장 수출확대 및 활성화를 위해 6일부터 9일까지 일본 도쿄 지바현 Nippon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하는 ‘Foodex Japan 2018·제43회 국제식품·음료전’에 참가한다.
 이 대회는 아시아·환태평양지역에서 최대, 세계적으로는 3번째 규모를 자랑하는 식품·음료의 전문전시회로, 올해 제43회를 맞이하며 비지니스 확대의 절호 기회로 도내에서는 김치, 들기름, 유제품, 젓갈류, 주류, 차류 등 일본 시장성과 수출가능성이 높은 11개 업체 50여 품목이 참가해, 바이어 상담 및 시식·홍보 등 일본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발판의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참가업체 중 주류를 수출하는 ㈜초가(철원군)가 ‘FOODEX JAPAN의 미식여자 그랑프리 2018’에서 망고리큐르 과즙과 바나나리큐르 과즙으로 각각 금상을 수상한다.
 도는 이번 식품박람회 외에도 상하이(5월), 타이페이(6월) 등에서 개최되는 국제식품박람회 참가지원은 물론 해외 판촉행사(10회) 등을 지원해, 신규 시장 개척과 기존 수출시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강원농식품의 꾸준한 품질개선 등으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고급화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미국, 캐나다 등의 상설매장을 활용한 해외 전시홍보 및 판촉전 등을 통해 도내 농수산식품에 대한 해외시장 인지도 향상을 도모해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