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의령군,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전 ‘2관왕’ 쾌거
상태바
의령군,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전 ‘2관왕’ 쾌거
  • 의령/ 최판균기자
  • 승인 2019.11.23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무과 박정열 주무관 우수상
가례면 이송옥 주무관 장려상

                   박정열                                          이송옥

<전국매일신문 의령/ 최판균기자 > 경남 의령군(군수 이선두)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국민이 직접 디자인하는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전'에서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전국에서 접수된 제안 건수는 3,961건에 달할 정도로 전 국민의 열띤 호응이 있었고, 이중 총 26건이 우수과제로 선정되었으며, 의령군은 총 50건의 과제를 발굴하여 참여한 결과 이 중 2건이 우수과제로 선발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우수상을 수상한 재무과 박정열 주무관은 현행 법령상 80세 이상 고령자의 경우 질병사망을 보장하는 여행자보험에 가입할 수 없으나 이를 개선 및 완화하여 보험가입 범위를 확대하는 내용으로, 장려상을 수상한 가례면 이송옥 주무관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눈썹문신 등의 반영구화장을 의료인이 아닌 사람도 할 수 있도록 시술 주체를 자격화하자는 내용으로 과제를 건의했다.

 의령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일상과 현장에서 문제점을 찾아 국민생활 불편을 해소하는 한편 기업 활동을 제약하는 규제를 개선하기 위해 찾아가는 규제 신고센터를 활성화하는 등 규제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더욱 더 살기 좋은 의령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의령/ 최판균기자 chpa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