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유승민 "이재명, 상식적 답변 못하고 동문서답"
상태바
유승민 "이재명, 상식적 답변 못하고 동문서답"
  • 김윤미기자
  • 승인 2021.05.02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 [페이스북 캡쳐]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 [페이스북 캡쳐]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은 2일 이재명 경기지사를 향해 "'건설적 논쟁이 오가는 품격있는 정치'를 말하는 분이 왜 논리적이고 상식적인 답변은 못하고 감정적인 동문서답을 하는지 어이가 없다"며 정면 비판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기본소득은 불공정하다" 이것이 토론의 핵심입니다'라는 글을 올려 "재산비례벌금이 '공정한 벌금'이라는 이 지사의 주장에 대해 저는 "이 지사가 기본소득이 공정하지 않음을 고백했다"고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이지사의 기본소득을 누차 비판해왔다"며 "비판의 핵심은 "소득이 많든 적든, 재산이 많든 적든, 똑같은 돈을 나눠주는 기본소득은 불공정하고 反서민적"이라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유 의원은 "국민들의 소득과 재산은 천차만별"이라며 "소득과 재산이 불평등한데 모두에게 1/n씩 똑같이 나눠주는 이지사의 기본소득은 '기회의 평등' '조건의 평등'과 거리가 멀고, 따라서 공정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부자나 고소득층에게 줄 돈을 저소득층, 서민들에게 더 드리는 정책이 따뜻하고 정의로운 공동체를 위한 공정한 해법이라는 것"이라며 "이 지사는 기본소득이 공정하고 서민을 위하는 정책이라고 생각하는가? 이 지사에게 묻고 싶은 것은 이것 뿐"이라고 강조했다.

유 전 의원은 "이 지사는 이 질문에 대해 여태 한번도 분명한 답을 한 적이 없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을 듣고 싶다"고 밝혔다.

[유승민 전 의원 페이스북 캡쳐]
[유승민 전 의원 페이스북 캡쳐]

[전국매일신문] 김윤미기자 
k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