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양시, 학교숲 활용 숲속교실 '인기 좋네'
상태바
광양시, 학교숲 활용 숲속교실 '인기 좋네'
  • 호남취재본부/ 구용배기자
  • 승인 2021.06.27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 생태 감수성 증진 도모
광양다압중학교 학생들이 찾아가는 숲속교실에 참여하고 있다. [광양시 제공]
광양다압중학교 학생들이 찾아가는 숲속교실에 참여하고 있다. [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시는 다압중학교 학교숲을 활용, 다양한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숲속교실을 시범 운영했다고 27일 밝혔다.

수업과정은 ‘숲과 인간과의 상호작용’이라는 주제로 학교숲과 인사 나누기, 숲길을 따라 걸으며 학교숲에 있는 나무 관찰, 생태놀이를 통한 감각체험 활동으로 자연공동체 이해, 재생종이 만들기 체험을 통해 나무의 소중함과 생태계의 위기에 따른 기후변화 알림, 숲의 소중함과 고마움에 대한 이야기 등으로 마무리했다.

이혜정 다압중학교장은 “숲속교실은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해 놀이·체험·감수성 중심의 쉽고 재미있는 산림교육 프로그램이다”며 “숲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아이들에게 소중한 학교숲을 감각으로 느끼게 함으로써 자연에 대한 감수성을 키우고, 학교숲을 사랑하는 마음과 자연생태계의 기능을 배우는 특별하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재복 시 녹지과장은 “숲속교실을 통해 숲의 가치와 중요성, 숲과 인간과의 관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한다”며 “앞으로 산림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다압중학교 숲속교실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지역 내 이미 조성된 16개(초등교 8, 중학교 3, 고등학교 5) 학교숲에 대한 실태조사를 시행해 학교숲 내 수목과 시설물을 일제 정비한 후 찾아가는 숲속교실을 운영 할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구용배기자
kkkyb00@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