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양시, 서울국제관광박람회서 ‘최우수 마케팅상’
상태바
광양시, 서울국제관광박람회서 ‘최우수 마케팅상’
  • 호남취재본부/ 구용배기자
  • 승인 2021.06.29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여행’ 슬로건으로 감성마케팅 호평
전남 광양시가 서울국제관광박람회서 최우수 마케팅상을 수상했다. [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시가 서울국제관광박람회서 최우수 마케팅상을 수상했다. [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시가 제36회 서울국제관광박람회에서 활발한 감성마케팅을 펼쳐 ‘최우수 마케팅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지난 24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나흘간 열린 박람회에서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여행’을 슬로건으로 참신하고 창의적인 마케팅 기법을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으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박람회에서 시는 국내·외 관광객들과 직접 만나며 광양관광의 가치와 비전을 브랜딩했다. 특히 도와 시를 비롯한 8개 시·군이 공동으로 홍보관을 꾸려 홍보물 배포, 여행 상담 등을 함께 진행해 남도 여행의 가치를 높였다.

시는 박람회 기간 내내 광양관광 홍보영상을 상영하는 한편, 여행정보에 흥미를 더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대표 관광지와 야경 명소, 숨은 관광지들을 적극 홍보했다.

또 매실엑기스, 곶감빵, 매실장아찌 등 광양의 특산물 이용한 가공식품 전시·시식행사를 벌여 광양의 맛을 선보였으며 주무대에서 펼쳐진 관광세미나, 인플루언서 여행토크쇼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코로나 시대 이후 여행 트렌드와 대응전략을 제시하는 유익한 시간을 이어갔다.

김미영 시 관광마케팅팀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관광 흐름을 읽고 광양관광의 방향과 목표를 재설정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며 “코로나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고 일상으로의 복귀가 기대되는 가운데 빠르게 회복될 여행심리에 대비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구용배기자
kkkyb00@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