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의학칼럼] 노안의 원인 팔자주름 필러시술시 체크사항
상태바
[의학칼럼] 노안의 원인 팔자주름 필러시술시 체크사항
  • 전국매일신문
  • 승인 2021.11.2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담 스케줄클리닉 김성진 대표원장

추워진 날씨 탓에 건조한 피부 및 잔주름 고민에 피부과 내원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요즘이지만, 계절이 바뀜에 따라 나타나는 피부 고민은 사시사철 변함없이 찾아오는 게 사실이며 피부관리는 어느덧 필수적인 자기관리 요소로 남녀노소에게 자리 잡았다.

사실 내원객 중 상당수는 볼륨 있고 귀티 나는 얼굴형을 표현하고자 필러 시술을 상담받고 싶어 한다. 친구들을 만날 때나 데이트를 하는 등 친밀한 사람들과 만남에선 마스크를 벗고 식사를 하는 등 얼굴을 드러내는 경우가 많아 입체적인 얼굴형이 고민인 사람은 꾸준하게 늘고 있는 게 사실이다.

특히 노안 외모의 주범으로 꼽히는 팔자주름은 피부 속 콜라겐과 탄력섬유가 줄어들어 탄력을 잃은 피부가 늘어지고 처지면서 생긴다. 움직임이 많은 부위인 만큼 부위가 깊고 넓은 것이 특징이며 이는 꼭 나이가 많지 않아도 발생할 수 있다.

팔자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확실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필러가 주목받고 있다. 필러는 히알루론산 성분을 필요한 부위에 주입해 즉각적으로 볼륨을 채워주는 시술이다. 간단한 주사 시술로 이루어지지만, 성형수술과 비슷한 드라마틱한 효과를 억을 수 있어 성별과 연령 관계없이 인기가 높다.

필러에 들어가는 히알루론산은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고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럽게 인체에서 분해가 되므로 비교적 안전한 시술이며 실제 많은 내원객의 만족도가 많은 시술이기도 하다.

빠른 시간에 시술이 가능하며 별도의 입원과 회복 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바쁜 직장인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는 점도 필러 시술의 장점이다.

필러는 수입 필러와 국내산 필러로 나뉘는데, 모양과 유지력 면에서는 수입 필러가 좋다.

수입필러는 아말리안, 레스틸렌, 쥬비덤등이 있으며 유지기간은 6개월~1년 정도이며, 환자에 따라서 더 오래가는 경우도 있다.

필러 시술은 간단하지만, 의료진의 숙련도와 임상경험에 따라 결과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병원 선택에 해당 부분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시술 전 충분한 상담으로 환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정품, 정량 주입 여부도 확인해야 한다.

병원 선택 시에는 안전한 시술이 이루어지는지 사후 관리는 철저한지 등을 미리 체크하는 것이 좋다.

 

[전국매일신문 칼럼] 청담 스케줄클리닉 김성진대표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