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의학칼럼] 이중턱 콤플렉스, 브이올렛·윤곽주사·레이저 시술로 개선
상태바
[의학칼럼] 이중턱 콤플렉스, 브이올렛·윤곽주사·레이저 시술로 개선
  • 전국매일신문
  • 승인 2021.11.29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담 스케줄클리닉 김성진 대표원장

외모에 관한 고민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쉽게 해소되지 않는 문제 중 하나는 바로 이중 턱이다. 의식하지 않고 있을 때나 웃을 때 어느 순간 거울에 비친 모습을 보다 턱이 두 겹으로 겹치는 모습을 보고 충격을 받아 내원하는 환자들이 많아진 요즘이다.

이중 턱은 왜 생기는 걸까? 이중 턱은 몸무게가 증가함에 따라 우리 몸에 분포한 지방세포들이 커지면서 자연스럽게 생기기도 하며, 유독 피부 탄력이 이중턱 부위에 적어 늘어지는 현상으로 생기기도 한다.

한번 생긴 이중 턱은 다이어트를 해서 몸무게가 줄더라도, 늘어난 만큼 피부가 팽창했었기 때문에 쉽게 해소되지 않고 컴플렉스와 스트레스의 원인이 된다.

이중 턱을 해소할 방법은 브이올렛, 윤곽주사, 레이저 등이 있다. 윤곽주사와 레이저는 비교적 잘 알려져 있으나 브이올렛은 상대적으로 생소할 수 있다.

그렇다면 브이올렛은 정확히 무엇이며, 시술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될까? 브이올렛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허가받은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로 간단한 주사만으로 턱 밑에 과도한 지방세포를 파괴하는 시술이다. 데옥시콜산이 함유된 주사를 시술하는 것으로, 데옥시콜산은 지방세포를 파괴하며 동시에 콜라겐 재생까지 도와줘 이중턱엔 확실한 솔루션이 될 수 있다.

데옥시콜산은 체내 담즙산 성분으로 인체 친화적이며 그만큼 부작용 위험이 적은 것이 장점이다.

턱 밑 고민부위에 약 1cm간격으로 촘촘하게 주사하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촘촘하고 섬세한 테크닉이 필요한 시술인 만큼 임상경험은 물론이거니와, 환자의 마음을 이해하는 전담의와 시술 전 상담을 통해 맞춤 시술이 이뤄져야 한다.

브이올렛과 더불어 인모드, 울쎄라등 라인을 정리하며 리프팅되는 레이저 시술과 병행하면 그 효과는 더욱 빠르다.

모든 시술은 환자 개인의 차이를 체크하고, 개인의 특성에 따라 차별화된 시술이 이뤄져야 효과가 좋기 때문에 맞춤시술 맞춤진료를 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국매일신문 칼럼] 김성진 청담 스케줄클리닉 대표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