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의학칼럼] 리쥬에이드, 겨울철 피부 건조증 방지· 피부탄력에 효과
상태바
[의학칼럼] 리쥬에이드, 겨울철 피부 건조증 방지· 피부탄력에 효과
  • 전국매일신문
  • 승인 2021.12.21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담 스케줄클리닉 김성진 대표원장

요즘처럼 추워진 날씨 실내에서 히터를 장시간 켜두면 피부에 염증반응이 나타나고 겉만 건조한 게 아닌 속부터 거칠어지는 속 건조증이 유발된다.

대체로 히터 바람은 뜨겁고 건조하기 때문에 1차적으로 노출되는 피부는 쉽게 손상된다.

단순히 뜨거움과 건조함이 문제가 아니라 피부 장벽이 무너져 면역력 또한 약해지게 된다.

손상된 피부에 대한 솔루션은 다양하지만 요즘 치료목적으로 각광받는 리쥬에이드는 현대인들 사이에서 유해처럼 번지고 있다. 특히 바쁜 직장인과 피부과와는 거리가 멀었던 남성들 조차 리쥬에이드 시술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리쥬에이드는 리쥬란힐러와 동일 성분인 PN(폴리뉴클레오티드)를 통해서 표피 안쪽에 피부재생 및 영양을 보충하고, 피부 진정효과와 보습에 좋은 마누카허니를 배합한 성분으로 되어 있다. 표피 뿐만 아니라 진피층 피부 재생과 피부 장벽 강화, 피부 수분 보전에 효과를 보여 피부 트러블, 건조증, 아토피 건선에 대한 치료로 쓰이고 있다.

피부 속부터 채워지는 진하고 응축된 수분이 보습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콜라겐 자극까지 가능해 피부 탄력개선까지 기대할 수 있어 피부 건조증과 탄력관리에 탁월한 해결책이다.

특히 아토피 같은 염증 발생으로 고생하는 현대인들에겐 피부 면역력 강화에 좋은 리쥬에이드가 치료 방안이 될 수 있다.

겨울철 좋은 피부를 유지하는 방법은 꾸준한 홈케어와 리쥬에이드를 통해 피부 장벽건강과 면역력을 동시에 잡는 것이 중요하며, 정확한 진단을 통해 시술될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경험 많은 병원과 의사를 선택하는게 중요하다.

 

[전국매일신문 칼럼] 김성진 청담스케줄클리닉 대표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