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천시-㈜에이투지, 문화산업 경쟁력 강화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부천시-㈜에이투지, 문화산업 경쟁력 강화 업무협약 체결
  • 부천/ 오세광기자 
  • 승인 2022.03.16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부천시는 ㈜에이투지와 ‘부천시 문화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천시 제공]
경기 부천시는 ㈜에이투지와 ‘부천시 문화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천시 제공]

경기 부천시는 전날 웹툰·웹소설 콘텐츠 제작·공급 전문기업인 ㈜에이투지와 ‘부천시 문화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전날 개최된 협약식에는 장덕천 시장과 김동언 ㈜에이투지 대표를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에이투지는 지난해 네이버웹툰으로부터 약 1500억 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아 400억  원을 투자받은 웹툰·웹소설 콘텐츠 제작·공급 전문기업이다. 법인은 국내 최대 웹툰 제작사인 레드아이스 스튜디오를 비롯해 애니메이션, 영상 VFX, 콘텐츠 유통사업 분야 등 총 15개의 자회사, 관계사, 피투자사로 구성된 회사이다.

이번 협약으로 ㈜에이투지는 시가 건립 중인 웹툰융합센터 내에 주력기업을 입주하고 다른 계열사 및 관계사를 시에 모아 집적화한다.

또한 웹툰 및 콘텐츠 IP(지적재산권) 융복합 사업을 추진하고 콘텐츠 R&D에 약 200억 원 투자와 지역 내 청년인재 100여 명의 일자리를 창출해 갈 예정이다.

시는 웹툰융합센터 내 앵커기업 유치·협력을 통해 역량 있는 창작자 및 유망 콘텐츠 기업을 한데 모은다는 방침이다. 또 웹툰융합센터 육성모델을 상동 영상단지로 확장시켜 국내 최고의 콘텐츠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해 갈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부천/ 오세광기자 
os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